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모든 마음에는 이유가 있다

나를 인정하고 타인을 긍정하는 마음 성장 연습

김혜영(마거),이수란(대박사)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25일 리뷰 총점 9.7 (2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인문 > 심리/정신분석
파일정보
EPUB(DRM) 27.4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김혜영(마거)
마음을 거닐다 심리상담연구소 소장. 한국심리학회 공인 상담심리 전문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상담심리 석사학위를 받았다. 심리상담에 발을 들여놓기 전 SK건설, 아스트라제네카, PSI컨설팅 등에서 기업문화, 인사 컨설팅, 영업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했다.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이 많고 의미와 재미를 추구한다. 그런 도전의식의 일환으로 시작한 팟캐스트 〈알면 편한 심리학〉에서는 ‘마음을 거닐다’를 줄인 별칭 ‘마거’로 불린다. 상담 상황뿐 아니라 개인적인 삶에서도 실존주의를 추구한다. ‘지금-여기’에서 자기로서 자유롭게 살아가는 데 집중하고 이를 위해 선택과... 마음을 거닐다 심리상담연구소 소장. 한국심리학회 공인 상담심리 전문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상담심리 석사학위를 받았다. 심리상담에 발을 들여놓기 전 SK건설, 아스트라제네카, PSI컨설팅 등에서 기업문화, 인사 컨설팅, 영업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했다.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이 많고 의미와 재미를 추구한다. 그런 도전의식의 일환으로 시작한 팟캐스트 〈알면 편한 심리학〉에서는 ‘마음을 거닐다’를 줄인 별칭 ‘마거’로 불린다.
상담 상황뿐 아니라 개인적인 삶에서도 실존주의를 추구한다. ‘지금-여기’에서 자기로서 자유롭게 살아가는 데 집중하고 이를 위해 선택과 책임을 강조한다. 무엇이 되기보다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하루하루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려 한다. 심리상담 외에도 강연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건강한 마음으로 충만하게 사는 방법을 나누고 있다.
저 : 이수란(대박사)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한국심리학회 공인 상담심리 전문가이자 코칭심리 전문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상담심리 석사학위를, 산업 및 조직 심리 박사학위를 받았다. 심리학 전반에 걸쳐 다양한 연구와 강의를 해온 터라 팟캐스트 〈알면 편한 심리학〉에서는 ‘이것저것 다 하는 심리학 박사, 대박사’로 불린다. 문제와 그 원인에 집중하기보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삶을 향해 나아가는 힘에 관심이 있다. 심리학이 삶의 많은 영역에 스며들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며 즐겁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특성을 연구한다...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한국심리학회 공인 상담심리 전문가이자 코칭심리 전문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상담심리 석사학위를, 산업 및 조직 심리 박사학위를 받았다. 심리학 전반에 걸쳐 다양한 연구와 강의를 해온 터라 팟캐스트 〈알면 편한 심리학〉에서는 ‘이것저것
다 하는 심리학 박사, 대박사’로 불린다.
문제와 그 원인에 집중하기보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삶을 향해 나아가는 힘에 관심이 있다. 심리학이 삶의 많은 영역에 스며들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며 즐겁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특성을 연구한다. 최근에는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꾸준한 열정과 노력을 의미하는 그릿Grit과 자신의 일을 더욱 충만하게 만드는 소명의식Calling, 부모됨의 진정한 의미와 건강한 양육의 특성을 밝히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1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