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일하다 아픈 여자들

왜 여성의 산재는 잘 드러나지 않은가?

류한소,정지윤,이나래,조건희,송윤정 저 외 2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빨간소금 | 2024년 1월 26일 리뷰 총점 9.6 (1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7건)
  •  eBook 리뷰 (4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4건)
분야
사회 정치 > 사회학이해
파일정보
EPUB(DRM) 29.4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7명)

저 : 류한소
사회학 연구자. 일하고, 다치고, 늙고, 쇠약해지는 몸과 마음에 대해 공부 중이다. 『일하다 마음을 다치다』(공저), 『일그러진 몸』(공역)을 함께 쓰고 옮겼다. 사회학 연구자. 일하고, 다치고, 늙고, 쇠약해지는 몸과 마음에 대해 공부 중이다. 『일하다 마음을 다치다』(공저), 『일그러진 몸』(공역)을 함께 쓰고 옮겼다.
저 : 정지윤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노동자가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에 대해 고민하고 공부하고 있다. 쓴 책으로 『일하다 마음을 다치다』(공저), 『오줌인형 잡기』(공저)가 있다.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노동자가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에 대해 고민하고 공부하고 있다. 쓴 책으로 『일하다 마음을 다치다』(공저), 『오줌인형 잡기』(공저)가 있다.
저 : 이나래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상임활동가. 노동하는 다양한 몸들의 경험에 주목하고, 일터와 삶을 아우르는 건강권에 다가갈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상임활동가. 노동하는 다양한 몸들의 경험에 주목하고, 일터와 삶을 아우르는 건강권에 다가갈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저 : 조건희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상임활동가. 일터와 삶의 통제권을 노동자가 지닐 방법을 고민하며 활동하고 있다.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상임활동가. 일터와 삶의 통제권을 노동자가 지닐 방법을 고민하며 활동하고 있다.
저 : 송윤정
공인노무사,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회원. 노동자가 일터에서 생긴 문제를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공인노무사,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회원. 노동자가 일터에서 생긴 문제를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저 : 이영희
공인노무사. 여성주의 웹 커뮤티니 [언니네]를 만들고 잡지 《여성노동》을 편집했으며, 『직장 내 성희롱 ABC』를 함께 썼다. 평등하고 민주적이며 연대하는 노동, 일터, 사회를 고민하고 꿈꾼다. 공인노무사. 여성주의 웹 커뮤티니 [언니네]를 만들고 잡지 《여성노동》을 편집했으며, 『직장 내 성희롱 ABC』를 함께 썼다. 평등하고 민주적이며 연대하는 노동, 일터, 사회를 고민하고 꿈꾼다.
기획 :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03년 출범했다. 죽지 않고, 다치지 않고, 병들지 않고 일하는 것을 넘어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안녕한 일터를 목표로 노동자의 건강권과 인권을 이야기한다. 현장 참여와 연구, 일하는 사람이 주체가 되는 교육, 연대 활동을 실천하며 노동안전보건운동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kilsh.or.kr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03년 출범했다. 죽지 않고, 다치지 않고, 병들지 않고 일하는 것을 넘어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안녕한 일터를 목표로 노동자의 건강권과 인권을 이야기한다. 현장 참여와 연구, 일하는 사람이 주체가 되는 교육, 연대 활동을 실천하며 노동안전보건운동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kilsh.or.kr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1건)

한줄평 (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