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사피엔스의 뇌 : 더 좋은 삶을 위한 심리 뇌과학

아나이스 루 저/뤼시 알브레히트 그림/이세진 | 윌북(willbook) | 2024년 4월 2일 리뷰 총점 9.6 (6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4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인문 > 심리/정신분석
파일정보
EPUB(DRM) 110.0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사피엔스의 뇌 : 더 좋은 삶을 위한 심리 뇌과학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아나이스 루
뇌의 경이로움에 매료되어 신경과학을 연구하게 된 프랑스의 임상심리학자. 250만 명이 넘는 청취자에게 사랑받은 뇌과학 팟캐스트 〈뉴로사피엔스Neurosapiens〉를 제작하고 진행하는 과학 커뮤니케이터이기도 하다. ‘왜 머리와 마음이 따로 노는지 모르겠다’고 토로하는 무수한 청취자의 고민을 접하며,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 뇌과학책’을 쓰기로 결심했다. 임상심리대학원Ecole des Psychologues Praticiens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존스 홉킨스대학교에서 신경영상학과 기초 신경과학을 공부했다. 청소년과 학교 선생님들의 심리적, 정서적 건강을 증진하고 학교 폭력... 뇌의 경이로움에 매료되어 신경과학을 연구하게 된 프랑스의 임상심리학자. 250만 명이 넘는 청취자에게 사랑받은 뇌과학 팟캐스트 〈뉴로사피엔스Neurosapiens〉를 제작하고 진행하는 과학 커뮤니케이터이기도 하다. ‘왜 머리와 마음이 따로 노는지 모르겠다’고 토로하는 무수한 청취자의 고민을 접하며,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 뇌과학책’을 쓰기로 결심했다. 임상심리대학원Ecole des Psychologues Praticiens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존스 홉킨스대학교에서 신경영상학과 기초 신경과학을 공부했다. 청소년과 학교 선생님들의 심리적, 정서적 건강을 증진하고 학교 폭력을 방지하는 비영리기관 APESE을 설립했으며, 심리학과 신경과학 분야를 두루 넘나들며 일하고 있다. 바이오피드백, 가상현실 등 뉴로 테크놀로지를 접목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인지 능력을 최적화할 수 있게 돕는 오픈 마인드 신경과학연구소Open Mind Neurotechnologies의 심리학자로 있다.
그림 : 뤼시 알브레히트 (Lucie Albrecht)
만화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프랑스 파리를 기반으로 활동 한다. 만화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프랑스 파리를 기반으로 활동 한다.
역 : 이세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강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철학과 프랑스 문학을 공부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볼라르가 만난 파리의 예술가들』, 『반 고흐 효과』, 『앵그르의 예술한담』, 『피카소의 맛있는 식탁』, 『앙드레 씨의 마음미술관』, [필루와 늑대 아빠] 시리즈, 『제자리를 찾습니다』, 『어린 왕자, 영원이 된 순간』,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 등이 있다.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강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철학과 프랑스 문학을 공부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볼라르가 만난 파리의 예술가들』, 『반 고흐 효과』, 『앵그르의 예술한담』, 『피카소의 맛있는 식탁』, 『앙드레 씨의 마음미술관』, [필루와 늑대 아빠] 시리즈, 『제자리를 찾습니다』, 『어린 왕자, 영원이 된 순간』,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5건)

한줄평 (1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