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세계사

스즈키 아키라 저/양지영 | 성안당 | 2024년 9월 2일 리뷰 총점 9.0 (1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PDF(DRM) 50.2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스즈키 아키라 (Akira Suzuki,すずき あきら,鈴木 旭)
1947년생으로 지리학과 사학을 전공한 역사 논픽션 작가이다. 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공부해서인지, 이공계적 발상으로 사학을 논한다. 처음에는 사지 요시히코와 함께 『초고대 문화론』에서 조몬 문화론을 재구성하고, 독자적인 피라미드 연구로 환태평양학회에 소속되어 구로마타야마 산(아키타현)을 종합적으로 조사했다. 이후 환태평양 국가와 지역, 그레이엄 핸콕과 요나구니섬(오키나와현)의 해저 유적지를 조사하고, 신발견으로 화제가 되었다. 그러나 본업은 어디까지나 역사 논픽션 작가이다. 『역사군상』 창간에 참여한 후, 『역사독본』, 『역사가도』, 『역사법정』, 『역사 eye』 등을 집필... 1947년생으로 지리학과 사학을 전공한 역사 논픽션 작가이다. 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공부해서인지, 이공계적 발상으로 사학을 논한다. 처음에는 사지 요시히코와 함께 『초고대 문화론』에서 조몬 문화론을 재구성하고, 독자적인 피라미드 연구로 환태평양학회에 소속되어 구로마타야마 산(아키타현)을 종합적으로 조사했다. 이후 환태평양 국가와 지역, 그레이엄 핸콕과 요나구니섬(오키나와현)의 해저 유적지를 조사하고, 신발견으로 화제가 되었다.

그러나 본업은 어디까지나 역사 논픽션 작가이다. 『역사군상』 창간에 참여한 후, 『역사독본』, 『역사가도』, 『역사법정』, 『역사 eye』 등을 집필하였으며, 『멍청한 나가노부』로 ‘제1회 역사군상 대상’을 수상했다. [너무 재밌어서 쏙쏙 이해되는] 시리즈의 『일본사』, 『세계사』, 『고대 일본사』는 스테디셀러이다.

역사 해설가로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역사론이 자주 이슈가 되고 있다. NPO 법인 야시오하모니 이사장으로 지역 문화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행동하는 역사 작가이다.
역 : 양지영
일본 쓰쿠바대학 대학원 인문사회과학연구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숙명여자대학교, 가천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에서 강의를 했고, 현재는 가천대학교 아시아문화연구소의 연구원이다. 번역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만큼 다양한 분야의 좋은 책을 번역해서 꾸준히 소개하고 싶다. 주요 역서로는 『행운을 부르는 포춘 사이클』, 『잠 못 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생물』, 『영양학의 기본』, 『결국은 문장력이다』, 『초밥용어사전』 등 다수가 있다. 일본 쓰쿠바대학 대학원 인문사회과학연구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숙명여자대학교, 가천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에서 강의를 했고, 현재는 가천대학교 아시아문화연구소의 연구원이다. 번역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만큼 다양한 분야의 좋은 책을 번역해서 꾸준히 소개하고 싶다.

주요 역서로는 『행운을 부르는 포춘 사이클』, 『잠 못 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생물』, 『영양학의 기본』, 『결국은 문장력이다』, 『초밥용어사전』 등 다수가 있다.

회원 리뷰 (18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