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중년을 위한 동의보감 이야기

중년의 건강이 백세를 좌우한다

윤소정,유현용 | 행성B | 2020년 10월 27일 리뷰 총점 10.0 (1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23.9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중년을 위한 동의보감 이야기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윤소정
한의사. 서울대를 졸업한 뒤 인터넷 포털,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에서 일했다. 건강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 한의학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게 되었다. 사람을 고치는 의학이자 과학으로의 한의학뿐 아니라 오랜 역사와 함께한 문화로서의 한의학에 관심이 많다. 한의학은 허준과 《동의보감》으로 대표되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자산이지만, 지나간 옛 의학이라는 편견도 있다. 강의와 저서 활동을 통해, 한의학의 장점을 알리고 잘못 알려진 오해를 풀고자 노력한다. 좀 더 많은 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한의학에 대해 늘 고민중이다. 《중년을 위한 동의보감 이야기》, 《(한의사 ... 한의사. 서울대를 졸업한 뒤 인터넷 포털,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에서 일했다. 건강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 한의학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게 되었다. 사람을 고치는 의학이자 과학으로의 한의학뿐 아니라 오랜 역사와 함께한 문화로서의 한의학에 관심이 많다. 한의학은 허준과 《동의보감》으로 대표되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자산이지만, 지나간 옛 의학이라는 편견도 있다. 강의와 저서 활동을 통해, 한의학의 장점을 알리고 잘못 알려진 오해를 풀고자 노력한다. 좀 더 많은 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한의학에 대해 늘 고민중이다.

《중년을 위한 동의보감 이야기》, 《(한의사 윤소정 선생님이 맥을 짚어주는) 한의대로 가는 길》, 《얼굴과 몸을 살펴 건강을 안다》를 집필했다. 현재 오마이뉴스에서 《한의사와 함께 떠나는 옛그림 여행》을 연재중이다.
저 : 유현용
서울대를 다니다 오랜 꿈이던 한의사가 되기 위해 대전대 한의학과에 다시 들어갔다. 홍산한의원 원장을 거쳐 현재 여해한의원 원장이다. 진료하면서 환자들에게서 자주 받는 질문을 토대로 이 책을 썼다. 단순히 지식을 전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한의학의 원리를 이해시키려 애썼다. 뜸, 침 등 치료법의 바탕에서 작동하는 원리만 살펴봐도 한의학이 얼마나 인간에 대한 이해가 깊은지 알게 되리라 자신한다. 사상체질만 해도 몸을 넘어 마음의 문제까지 접근한 선구적인 이론이다. 앞으로도 한의학에 대한 오해를 이해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려 한다. 서울대를 다니다 오랜 꿈이던 한의사가 되기 위해 대전대 한의학과에 다시 들어갔다. 홍산한의원 원장을 거쳐 현재 여해한의원 원장이다. 진료하면서 환자들에게서 자주 받는 질문을 토대로 이 책을 썼다. 단순히 지식을 전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한의학의 원리를 이해시키려 애썼다. 뜸, 침 등 치료법의 바탕에서 작동하는 원리만 살펴봐도 한의학이 얼마나 인간에 대한 이해가 깊은지 알게 되리라 자신한다. 사상체질만 해도 몸을 넘어 마음의 문제까지 접근한 선구적인 이론이다. 앞으로도 한의학에 대한 오해를 이해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려 한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1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