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리뷰 (2)

한줄평
평점 분포
  • 리뷰 총점10 50%
  • 리뷰 총점8 50%
  • 리뷰 총점6 0%
  • 리뷰 총점4 0%
  • 리뷰 총점2 0%
연령대별 평균 점수
  • 10대 0.0
  • 20대 0.0
  • 30대 0.0
  • 40대 8.0
  • 50대 0.0
리뷰 총점
자연과 도시를 한데 담은 음반
"자연과 도시를 한데 담은 음반" 내용보기
오래전 어디선가 들려오는 솔베이지의 노래를 듣고 구입하게 된 음반... 한동안 잊고 있었던 뻐꾹새소리가 조용하게 울리면서 앨범은 시작된다. 입센의 희곡 에 등장하는 솔베이지는 남자 주인공인 페르귄트를 사랑하여 평생 그를 기다리지만, 페르귄트는 늙고 병들어서야 고향에 돌아와 솔베이지의 품에 안겨 숨을 거둔다. 그러한 줄거리처럼 '솔베이지의 노래'의 가사는 말 그대로 솔
"자연과 도시를 한데 담은 음반" 내용보기
오래전 어디선가 들려오는 솔베이지의 노래를 듣고 구입하게 된 음반... 한동안 잊고 있었던 뻐꾹새소리가 조용하게 울리면서 앨범은 시작된다. 입센의 희곡 <페르귄트>에 등장하는 솔베이지는 남자 주인공인 페르귄트를 사랑하여 평생 그를 기다리지만, 페르귄트는 늙고 병들어서야 고향에 돌아와 솔베이지의 품에 안겨 숨을 거둔다. 그러한 줄거리처럼 '솔베이지의 노래'의 가사는 말 그대로 솔베이지의 노래다. 뒤돌아보면 보이는 자리는 그대를 매일 기다리던 곳... 부드러운 김광진의 목소리가 뻐꾹새소리 틈새에서 살며시 들려온다. 앨범 자켓처럼, 마치 푸른 숲 속에 와 있는 듯한 기분... 기분좋게 풀내음에 잠겨 있던 청자를 갑작스런 지하철 소리가 현실로 되돌린다. [솔베이지]의 감상에서 벗어나 숙취로 시작되는 아침을 그린 [출근],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 [동경소녀].. 세이렌과 님프의 유혹을 헤치며 연인 페넬로페를 찾아 고향 이타카로 떠나는 향수적인 곡 [오디세이의 항해]. 오랜만에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와 함께하는 아빠가 부르는 [유치원에 간 사나이]. 도시생활 잠깐잠깐, 떠올리는 일탈과 이상을 담았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그렇다고 해서 현실에 염증을 느껴 자연으로의 도피를 꿈꾸는 낙오자는 아니라는 것. 앨범 종이 케이스는 위의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복잡한 도시정경이다. 그러나 CD케이스의 자켓은 푸르른 숲 속에 보일듯 말듯 떠올라있는 초록빛 글씨, Solveig.. 이 두 장의 이미지는 앨범 전체의 분위기를 압축시켜 드러내고 있다. 자연의 정취가 느껴지는 곡들과 도시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곡들로 이루어진 그의 4집. 일관성이 없는 걸까? 지루함을 방지하기 위함일까? 해석은 청자의 몫이다. 흠을 잡자면 약간 평이한 그의 목소리. 앨반 중반쯤 가면 슬슬 딴거 듣고 싶은 욕망이 스멀스멀 솟아오른다. 풀로 듣기는 힘든 앨범이다. 그러나 곡 하나하나를 보면 분명 보통 이상인 그의 4집... 숲을 보지 말고 나무를 보자.
s*****6 2003.07.23. 신고 공감 0 댓글 0
리뷰 총점
오랜만이야~
"오랜만이야~" 내용보기
동경소녀가 맘에 들어 구입했던 음반! 김광진씨 노래는 마법의 성이나 드팩에 실린 곡이외는 잘 몰랐는데 (그래서 기대없이 산 음반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김광진씨만의 감성이라든가.. 예전부터 느끼는 거지만 음색이 참 고으시다~ 신화를 바탕으로 한 오딧세이의 항해나 입센의 희곡에 나오는 여주인공 솔베이지의 노래는 그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신나는 느낌의 비타민도
"오랜만이야~" 내용보기

동경소녀가 맘에 들어 구입했던 음반!

김광진씨 노래는 마법의 성이나 드팩에 실린 곡이외는 잘 몰랐는데

(그래서 기대없이 산 음반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김광진씨만의 감성이라든가..

예전부터 느끼는 거지만 음색이 참 고으시다~

신화를 바탕으로 한 오딧세이의 항해나 입센의 희곡에 나오는 여주인공 솔베이지의 노래는 그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신나는 느낌의 비타민도 좋고 출근이란 곡도 좋다.

그러고보니 김광진씨 앨범안나온지도 꽤 됐다.

어서 그의 음악을 만나보고 싶다.

YES마니아 : 로얄 h******g 2007.09.28. 신고 공감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