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들이 알려주는 비만수업

나의현,양용준,한국정신신체의학회,강현구,김소원 저 외 9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시그마북스 | 2023년 8월 1일 리뷰 총점 9.6 (1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31.5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들이 알려주는 비만수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14명)

저 : 나의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예수병원에 재직 중이다. 마음챙김을 기반으로 하는 여러 기법을 정신건강의학과 진료실에서뿐만 아니라 병원학교와 다학제 통합진료 등 다양한 의료 현장에 적용하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역서로 『자해 청소년을 위한 마음챙김 워크북』, 『전문가를 위한 마음챙김 자기연민 가이드북』, 『청소년을 위한 자기연민』 등이 있으며 마음챙김 자기연민(MSC) 국제인증 지도자 과정 및 청소년을 위한 마음챙김 자기연민(MSC-T) 국제인증 지도자 과정을 수료하였다. 한국중독정신의학회, 대한정서인지행동의학회, 대한명상의학회, 맥락행동과학연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예수병원에 재직 중이다. 마음챙김을 기반으로 하는 여러 기법을 정신건강의학과 진료실에서뿐만 아니라 병원학교와 다학제 통합진료 등 다양한 의료 현장에 적용하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역서로 『자해 청소년을 위한 마음챙김 워크북』, 『전문가를 위한 마음챙김 자기연민 가이드북』, 『청소년을 위한 자기연민』 등이 있으며 마음챙김 자기연민(MSC) 국제인증 지도자 과정 및 청소년을 위한 마음챙김 자기연민(MSC-T) 국제인증 지도자 과정을 수료하였다. 한국중독정신의학회, 대한정서인지행동의학회, 대한명상의학회, 맥락행동과학연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 : 한국정신신체의학회
1992년 6월 창립되어 2022년 6월 30주년을 맞이했다. 정신신체의학은 마음과 몸의 상호작용, 신체 질병에 따른 정신건강의학적 문제를 연구하고 탐구하는 학문이다. 한국정신신체의학회에서는 ‘몸무게’라는 편협한 시각을 벗어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몸 관리를 연구하기 위해 건강체형위원회를 만들었다. 1992년 6월 창립되어 2022년 6월 30주년을 맞이했다. 정신신체의학은 마음과 몸의 상호작용, 신체 질병에 따른 정신건강의학적 문제를 연구하고 탐구하는 학문이다. 한국정신신체의학회에서는 ‘몸무게’라는 편협한 시각을 벗어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몸 관리를 연구하기 위해 건강체형위원회를 만들었다.
저 : 강현구
마음찬 정신건강의학과. 마음찬 정신건강의학과.
저 : 김소원
인천 참사랑병원. 인천 참사랑병원.
저 : 홍정완
익산병원. 익산병원.
저 : 송민규
성모공감 정신건강의학과. 성모공감 정신건강의학과.
저 : 김희진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저 : 윤서영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저 : 이시은
이시은 위드의원. 이시은 위드의원.
저 : 임수근
에스지 정신건강의학과. 에스지 정신건강의학과.
저 : 조성우
같은마음 정신건강의학과. 같은마음 정신건강의학과.
저 : 최원준
청담성모 정신건강의학과. 청담성모 정신건강의학과.
저 : 하지현
작가 한마디 "무엇 하나 확실한 것이 없어 공무원이 최고의 희망 직장이 되어버린 이 시대에 정신 똑바로 차리고 부서지지 않고 버텨내면서 더 나은 인간다운 삶을 살아가려는 사람들이 이 책을 읽었으면 한다. 지금 여기의 상태가 어떠한지, 사람들은 거기에 대해 어떤 반응을 하고 또 모여서 어떤 노력들을 열심히 하고 있는지 안다면 최소한 지금 내가 허둥대며 쫓아가려 하는 것들의 의미도, 인간다운 삶을 위한 새로운 방향의 단초도 알 수 있지 않을까 싶기 때문이다.” tvN [어쩌다 어른], KBS [명견만리 플러스] 출연 ‘완벽, 최선, 열심’의 사회에 의문을 제기하고 나를 지키는 힘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마음 주치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전공의와 전임의 과정을 마쳤다. 용인정신병원 정신의학연구소에서 근무했고, 캐나다 토론토 정신분석연구소에서 연수했다. 2008년 한국정신분석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현재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진료를 하며, 읽고 쓰고 가르치고 있다. 하지현 작가는 1년에 100여 권 넘게 읽는 독서가이자 5년 동안 서평칼럼 [마음을... tvN [어쩌다 어른], KBS [명견만리 플러스] 출연
‘완벽, 최선, 열심’의 사회에 의문을 제기하고
나를 지키는 힘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마음 주치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전공의와 전임의 과정을 마쳤다. 용인정신병원 정신의학연구소에서 근무했고, 캐나다 토론토 정신분석연구소에서 연수했다. 2008년 한국정신분석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현재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진료를 하며, 읽고 쓰고 가르치고 있다.

하지현 작가는 1년에 100여 권 넘게 읽는 독서가이자 5년 동안 서평칼럼 [마음을 읽는 서가]를 연재했던 성실한 서평가이다. 자존감을 지키며 거센 외부의 파도에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마음의 근육을 만들어주는 것이 책 읽기의 힘이라고 정의하는 작가는 무엇보다도 책 속의 지식과 정보를 스스로의 경험과 엮어내어 온전한 ‘내 것’으로 만드는 생산적인 읽기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책의 내용을 해체하고 정리하여 자신만의 지식 창고에서 숙성시킨 후 필요할 때 꺼내 쓰는 ‘하지현식’ 독서법은 앎 자체가 기쁨이 되고 앎의 경계를 넓혀가는 또 다른 독서의 세계를 보여준다.

지은 책으로 『포스트 코로나, 아이들 마음부터 챙깁니다』, 『정신과 의사의 서재』, 『고민이 고민입니다』, 『청소년을 위한 정신의학 에세이』, 『도시 심리학』, 『심야 치유 식당』, 『사랑하기에 결코 늦지 않았다』, 『엄마의 빈틈이 아이를 키운다』, 『그렇다면 정상입니다』, 『대한민국 마음 보고서』, 『공부 중독』(공저)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갈등 해결의 기술』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9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