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소장하고 있다면 판매해 보세요.
|
들어가며·5
왜 요리를 할까? 하나·7 음식이 없다면? 둘·21 음식이 사람을 만든다 셋·33 요리는 과학이다 넷·45 조리법이란 무엇일까? 다섯·57 부엌에 준비해 둘 것들 여섯·69 요리를 해 볼까? 마치며·89 어떤 음식을 만들까? 찾아보기·96 |
|
조리법에서 재료의 양을 바꾸면 요리의 결과도 달라집니다. 건포도 과자와 건포도 빵의 조리법에 나오는 재료는 같아요. 하지만 과자와 빵을 서로 다른 음식입니다. 과자와 빵을 만드는 두 조리법이 다를 뿐 아니라, 쓰이는 설탕과 밀가루와 버터의 비율이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볼까요? 과자를 만들려면 우리는 설탕과 버터와 밀가루를 보통 1 : 2 : 3의 비율로 넣어야 합니다. 컵케이크를 만들 때에는 설탕과 버터와 밀가루를 1 : 1 : 1의 비율로 넣지요. 이런 비율을 따르지 않고 과자 반죽에 버터를 많이 넣으면 바삭하지 않고 쫄깃해진답니다. 그렇다고 버터의 양을 아주 적게 넣으면 반죽이 뭉치지 않지요.
--- 본문 속으로 |